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해외여행] 스페인 바르셀로나 기초 여행 정보 및 추천 관광지

by 무럭무럭 웅이 2025. 1. 4.
반응형

바르셀로나 사진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을 추천합니다.

1. 바르셀로나 기초 정보

- 바르셀로나 정보

 스페인의 제2의 도시이자 최대 항구 도시로 스페인과 프랑스의 접해있는 카탈루냐 지방의 중심입니다. 유명 건축가인 안토니오 가우디를 배출해 내어 많은 예술적인 건축 작품들을 볼 수 있으며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건축물이 많아 시각적 즐거움을 주는 도시입니다. 관광 명소가 많아 스페인에서 가장 인기 많은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 비행 / 비자

 한국(인천)에서 직항으로 약 15시간 소요되며 왕복 최저가는 1회 경유를 하는 경우로 약 64만원입니다. (2025.01.04 기준) 아시아나항공과 티웨이항공에서 노선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장 가까운 공항은 바르셀로나 엘 프라트 국제공항 (Josep Tarradellas Barcelona-El Prat Airport, BCN)입니다.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공항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여행 목적으로 방문 시 무비자로 최대 90일간 체류할 수 있습니다.

 

- 여행하기 좋은 시기

 지중해성 기후로 1년 내내 온화한 날씨가 특징입니다. 겨울에도 한국 대비 많이 춥지않으며 특히 5월~7월과 9월~11월이 날씨가 좋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시기입니다. 여행객이 많아지는 만큼 물가가 높고 관광지 방문 시 웨이팅이 길어질 수 있으니 사전 예약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환율 / 환전

 유로(EUR) 1 EUR = 1,516.53원

유럽에서 사용하는 주요통화로 한국에서도 쉽게 환전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환율이 많이 올라 여행 전 환율을 계속 비교해 본 후 조금이라도 저렴할 때 환전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시장이나 동네 상점을 제외한 대부분은 카드 사용이 가능하므로 해외 결제 시 수수료가 적거나 없는 카드를 소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바르셀로나 추천 관광지

-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Basilica de la Sagrada Familia)

 카탈루냐 광장에서 약 2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가톨릭 성당으로 바르셀로나의 랜드마크 중 하나입니다. 1882년에 독창적인 건축스타일로 설계를 시작하여 현재도 건축 중이며 2026년에 완공될 예정으로 자연을 모티브로 한 기둥과 구조물이 마치 숲 모양을 연상시킵니다. 화려하고 웅장한 외관에는 독특한 조각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내부는 빛과 색채가 어우러진 스테인드글라스가 가득해 건축물 자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 까사 바트요 (Casa Batllo)

 1904년부터 2년간 기존 건물을 가우디가 개조한 작품으로 대표적인 모더니즘 건축물입니다. 건물의 외벽은 푸른색과 녹색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바다를 연상시키며 화려한 타일과 유리로 장식되었으며 내부는 직선이 없는 곡선만으로 디자인된 창문과 벽, 계단의 디테일이 포인트입니다. 마치 가상의 세계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주는 이곳은 가우디의 창의성과 예술성이 담긴 독특한 명소입니다.

 

- 구엘 공원 (Park Guell)

 1900년부터 1914년까지 가우디가 설계하여 조성된 곳으로 원래는 주거단지로 설계되었으나 공원으로 개장하였습니다. 화려하고 독특한 모자이크 장식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건축물로 가득 차 있으며 특히 모자이크 벤치, 가우디의 집, 도마뱀 조형물이 유명합니다. 공원의 정상에서는 도시의 전경이 내려다보이는 멋진 경치를 제공하여 시민들과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공원입니다.

 

- 까사 밀라 (Casa Mila)

 그라시아 거리에 위치한 가우디의 또 다른 대표작으로 그의 마지막 개인 건축 작품입니다. 물결치는듯한 곡선의 외벽과 옥상의 독창적인 굴뚝 장식이 특징으로 가우디의 예술적 철학을 엿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채석장이라는 뜻의 '라 페드레라'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내부에는 가우디의 작품들 및 당시 생활을 알 수 있는 전시관이 있습니다. 또한 루프탑에서는 도시의 경치를 바라볼 수 있으므로 내부 투어를 추천드립니다.

 

- 바르셀로나 대성당 (Barcelona Cathedral)

 약 600년의 역사를 가진 성당으로 외관은 화려한 고딕 양식과 높게 솟은 정교한 첨탑이 시선을 사로잡으며 웅장한 성당을 배경으로 많은 사람들이 인증사진을 찍습니다. 성당의 지하에는 성 에울랄리아의 무덤이 안치되어 있으며 높은 천장과 아름다운 색채의 스테인드글라스 창문, 조각품이 내부를 더욱 성스럽게 느끼게 해 줍니다. 성당의 꼭대기에 오르면 구시가지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니 전망대에 올라가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시우타데야 공원 (Ciutadella Park)

 바르셀로나를 대표하는 공원 중 하나로 도시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군사 요새가 있던 곳으로 19세기 중반에 공원으로 조성되어 현대 시민들의 휴식공간입니다. 공원 내에는 웅장한 카스카다 분수와 호수, 다양한 조각 등 포토존이 많아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기에 좋으며 보트를 탈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도시 한가운데서 푸른 자연과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이자 다양한 문화 행사와 축제가 열리는 장소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공원입니다.

 

- 국립 카탈루냐 미술관 (National Art Museum of Catalonia)

 몬주익 언덕 위에 위치한 미술관으로 1934년에 개관하였습니다. 로마네스크, 고딕, 르네상스, 바로크에서 현대까지의 다양한 예술 작품을 소장 및 전시하고 있습니다. 카탈루냐의 예술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각종 공연이 펼쳐지는 공연장도 있습니다. 개방된 옥상의 전망대에서는 미술관 앞의 분수와 바르셀로나의 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 바르셀로나 피카소 미술관 (Museu Picasso)

 고딕 지구의 몬카타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여러 개의 중세 건물을 개조하여 건립된 미술관입니다. 파블로 피카소의 초기 작품들을 위주로 감상할 수 있는 미술관으로 1963년에 개관하였습니다. 피카소의 유년기부터 청년기까지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그의 예술적 성장 과정을 느낄 수 있으며 드로잉, 판화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티켓이 제한적이라 사전예약을 하는 것이 좋으며 무료 관람이 가능한 날이 있으니 홈페이지를 확인한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 몬주익 성 (Montjuic Castle)

 케이블카를 탈고 몬주익 언덕의 꼭대기로 오르면 시내와 지중해의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는 몬주익 성이 있습니다. 17세기에 군사적 요새로 지어져 감옥과 군사기지로 사용되다가 현재는 역사적인 전시물을 감상할 수 있는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주변에는 다양한 문화시설인 올림픽 스타디움, 미술관, 아름다운 정원이 있어 자연과 역사 그리고 문화를 조화롭게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 몬세라트 (Montserrat)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근교 도시로 독특한 형상의 바위산의 자연 풍경이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역사 깊은 베네딕트 수도원이 있으며 이곳에 있는 검은 성모상은 소원을 잘 들어주기로 유명하여 많은 사람들이 방문합니다. 푸니쿨라를 타고 산의 꼭대기에 올라가 바라보는 풍경은 감탄을 자아내며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스팟과 풍경을 감상하며 트래킹을 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짧은 투어로 방문하는 도시입니다.                  

반응형